한국웃음요가학교[웃어라! 그러면, 세상이 함께 웃을것이다]
 







제목 유방암 환자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07.05.08 17:29
화학 치료를 끝마치고 6개월 후에 나는 "인도의 웃음 클럽 (The Laughter Clubs of India)"이라는 영화를 보았다. 이미 여러 개의 요가와 명상과 기공(qi gong)을 회복기 치료의 일환으로 실행해오던 참이었다. 나는 웃음이 잃어버렸던 치유 요인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또한, 유방암은 심장 폐색과 관련이 있다는 글을 전에 읽은 적이 있었다. 웃음이 심장 차크라를 열어주고 중국 한의학에서는 웃음이 심장 경락을 열어준다고 한다.


그래서 나는 토론토로 가서 웃음 지도자가 되어 미주리 주 세인트 루이스로 되돌아왔다. 그리고 그곳에서 웃음 그룹을 시작했는데, 주로 나 자신의 건강과 치유를 위해서였다. 정기적으로 모임에 참석하는 다른 암 환자도 여러 명 되었다.

웃음은 내가 지금까지 행해온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들 중 하나였다. 웃음은 긍정적인 활력이 생기게 해주고 긍정적이고 자신감을 북돋아준다. 지금 나는 더 자유롭게 웃고 있으며 더욱 즐거운 사람이 되었다. 웃음은 부정적인 생각에서 벗어나게 해줄 수 있다.

유방암 진단을 받은 지 4년째가 되어가고 있는 지금 암은 내 몸에서 깨끗이 사라졌다. 호 호 하 하 하.

Marlene Chertok -미국, 2006년 8월
 

사업자등록번호 : 409-19-62995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문병교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85-4 신사플라자 404호
Email : laughteryoga@hanmail.net  |  Mobile : 011-633-7362